사용자 리뷰

건축설계 실무를 이해하고 기획된 제품입니다.

강진호 건축사 소호 건축사사무소

아키디자인이 다른 캐드와의 가장 다른점은?

현실적으로 실무에 무엇을 필요로 하는지 고민한 부분이 기능에 많이 반영되어 있어요.
그 부분이 마음에 들었어요. 저희가 3rd Party를 사용하는 이유는 별다른 것이 아니에요. 기존캐드 자체가 실무를 빠르게 하는데 없는 부분이 많기 때문에 서드파티를 쓰는 거거든요.그런데 아키디자인이 처음 나왔을 때, “아~ 저 사람들은 실무를 아는구나”라는 생각이 들었고, 그 부분이 제일 좋았습니다.

실무 도면작업에서 가장 유용한 기능은?

내가 면적만 수정하면 배치도에서 자동으로 수정되는 것이 굉장히 유용했어요.
다른 건축사님들도 좀 부러워하시는 부분이 아파트 프로젝트일 경우 건축면적이나 세대면적 하나 수정되면 수정해야할 부분들이 굉장히 많아지거든요. 건축면적 조금 수정하는 것 때문에 모든 면적을 다 계산하고 다시 수정한다는게 쉬운 일은 아닌데, 아키디자인에서는 하나가 수정됨으로 인해가지고 다른 부분은 연동되어 자동으로 수정되니까, 그런 부분들은 정말 편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사용자선 덕도 봤는데요. 도면을 딱 내보내고 나서 시공자가 저보고, “설계비를 아주 많이 받으시나 봅니다”라고 얘기를 많이 들었어요. 도면이 자세하게 나가니까 보는 사람입장에서 설계비를 아주 많이 받고 디테일하게 작업했느냐하는 그런 얘기를 많이 하시죠.

아키디자인은 OOO이다.

아키디자인은 나쁘게 얘기하면 고용창출을 방해하는 도구다.
직원 두 사람이 할 일을 한 사람이 다 할 수 있기 때문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