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캐드 리습 명령어 아키디자인에 그대로 가져오기

마이다스캐드

SNS 공유하기
  • facebook
  • naver_cafe

캐드(CAD)를 사용하다 보면 비효율적인 반복 작업으로 시간을 낭비하는 경우가 생기게 되죠! 그래서 작업 능률을 높이기 위해 리습(LISP)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리습(LISP)은 캐드 안에서 사용되는 명령어로 사용자들에게 효과적으로 유용한 기능을 제공하기 위해 만들어졌는데요.

 

조금만 검색해도 다양한 리습 파일을 확인할 수 있고 스스로 필요한 리습은 만들어낼 수 있어 캐드에 익숙해진다면 정말 유용한 기능 중 하나랍니다.

 

이 기능을 마이다스캐드 아키디자인에서도 그대로 사용할 수 있다는 사실! 오늘은 기존에 사용하시던 오토캐드 리습 명령어를 마이다스캐드 아키디자인에 그대로 가져오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리습이란?
LISP은 LIst Processing의 준말로 AUTOCAD의 사용자 언어로 사용됨. 별도의 컴화일이 필요없이 바로 사용할 수 있어 간단한 사용자 명령 및 프로그램으로 각광을 받고 있음.


 

01. 마이다스캐드 아키디자인 실행

마이다스캐드 아키디자인을 실행해주세요.

02. 하단 명령어 창 “APP” or “APPLOAD” 입력

명령어창에 “APP” or “APPLOAD” 입력해주세요.

오토캐드 리습명령어

03. 파일 추가 버튼 클릭

"파일 추가"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오토캐드 리습명령어_2

04. 보유한 리습파일(확장자 .LSP) 선택 후 열기 클릭

갖고 있는 리습파일을 선택하신 후 "열기"를 클릭해주세요.

면적리습

05. 하단 명령어 창에 리습 명령어 불러오기 완료 확인

명령어 창에 리습 명령어 불러오기가 완료되었는지 확인해보세요.

리습명령어

이렇게 오토캐드에서 사용하던 리습 명령어를 마이다스캐드 아키디자인에 그대로 가져오는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마이다스캐드 아키디자인은 오토캐드에서 작업했던 인터페이스와 동일하기 때문에 DWG 파일을 가져와 동일한 명령어로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오토캐드에서 사용하던 리습 명령어, 그대로 가져와 마이다스캐드 아키디자인의 차별화 기능을 더해 더욱 더 효율적인 도면 작업을 진행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