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 아울렛 의왕 타임빌라스 방문후기, 가볼만한 곳 추천!!

마이다스캐드

건축 스토리

목록으로
SNS 공유하기
  • facebook
  • naver_cafe

최근 복합 쇼핑몰들은 단순히 소비만 할 수 있는 쇼핑몰에 그치지 않고 다양한 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만들어 소비 트렌드를 변화시키고 있습니다. 편집숍 안에서 커피를 마실 수 있는 카페나 갤러리에서 식사를 할 수 있는 레스토랑 등 라이프스타일 영역의 경계를 허물며 확장을 하고 있는 복합 문화 공간은 더 이상 낯선 경험이 아니라 자주 접할 수 있게 되었죠.

 

올해 상반기 여의도에 개장한 더 현대 서울을 시작으로 쇼핑뿐만 아니라 다양한 체험과 문화생활 등을 함께 즐길 수 있는 대형 복합문화 공간들이 각광받고 있답니다, 그래서 이번에 마이다스캐드가 의왕시에 오픈한 타임빌라스를 다녀와봤는데요! 함께 살펴보며 변화된 복합 쇼핑몰의 트렌드를 확인해 볼까요?


 

01. THE STATION

 

타임빌라스 기아

타임빌라스 천장

타임빌라스에 도착하면 가장 먼저 만나게 되는 웰컴 광장인 더 스테이션(THE STATION)에서는 300평 규모의 탁 트인 공간이지만 앉을 수 있도록 넓은 계단형 벤치가 배치되어 있어 중간중간 휴식을 취할 수 있습니다. 30m 높이의 유리 돔을 통해 들어오는 아늑한 자연 채광과 함께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고, 구정아 작가의 대표작으로 자리 잡은스케이트 파크 시리즈의 연작은 예술 작품인 동시에 스케이트 보더들에게 실제로 개방되는 시설물로 감상자와 참여자 모두에게 새로운 인터랙티브 경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더 스테이션 내에는 대형 유통 업체 최초 ‘KIA EV6 전기차 전시장과 복합문화공간휘게문고가 자리 잡고 있는데 EV6 언플러그드 그라운드 TIMEVILLAS는 기아차의 EV6 전시 시승 뿐 아니라 3D 컨피규레이터, 드라이빙 게임, 내차 만들기 등 다양한 가족 단위 체험활동도 즐길 수 있고, 청주에서 시작한 휘게문고는 도서관, 카페, 서점을 접목해 일상 속에서 가족이나 친구들과 함께 다양한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어 변화하고 있는 라이프 스타일의 트렌드를 엿볼 수 있어 흥미로웠습니다.

 

02. FINE VILLE

 

파인 빌라타임빌라스 풍경

타임빌라스 야경

*출처: https://www.lottetimevillas.com

 

보통 야외 공간에 자리 잡고 있는 아울렛은 하절기, 동절기, 우천 시, 태풍, 미세먼지가 많을 때 등 쇼핑이 어려웠었던 점이 있습니다. 파인빌(FINE VILLE) 같은 경우 국내 유통 최초로 도입한 개폐형 루프 천장 3개를 설치해 쇼핑하는 도중 갑자기 소나기가 내릴 때에도 매장을 둘러볼 수 있는 특징을 가지고 있었는데요! 해외 명품 및 하이엔드 브랜드와 골프/스포츠 브랜드 등 총 200여 개의 패션 콘텐츠를 쇼핑에 최적화된 넓은 매장 동선에서 소비할 수 있답니다.

 

더 스테이션(THE STATION)의 거대한 유리 돔을 지나, 대저택의 힐링 스팟을 연상하는 보이드 공간을 채광을 통해 따뜻하고 여유 있는 에너지를 공유하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으며 백운호수를 바라보며 오르는 외벽 계단은 옥상 공원으로 한 번에 이어져 있어, 아름다운 뷰를 바라보며 산책하기 좋은 코스가 됩니다.

 

 

 

 

03. PLAY VILLE

플레이 빌

플레이빌 야경

플레이빌 거리

 

타임빌라스의 중심부 약 2000여 평의 자연 공간에서 가족, 친구, 연인, 펫과 함께 피크닉이 가능한 플레이빌(PLAY VILLE)은 식물로 가득한 아름다운 정원 ‘화이트가든’, 아이와 함께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와일드파크’, 시원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아쿠아파크’ 세가지의 놀이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그 가운데에는 감각적인 식물 기반 브랜드 ‘oops-a-daisy’ 와 함께하고 있는 가드닝 카페 소공원이 위치해 브런치와 함께 트렌디한 가드닝 문화와 식물과 함께하는 여유로운 공간을 제안하고 있답니다. 주변의 글라스빌과 플레이빌을 둘러싼 산책길에는 1천여 그루의 자작나무를 심어 마치 숲길을 걷는 듯한 느낌을 주는데, 이 같은 공간 조성을 위해 들어간 비용만 50억 원에 달한다고 합니다.

 

 

 

04. GLASS VILLE

GLASS VILLE

글래스 빌 야경

타임빌라스 인파

 

바라산을 배경 삼아 자연과 어우러진 10개의 글라스 하우스는 해외 미술관을 온 듯한 느낌을 줍니다. 글라스 빌(GLASS VILLE)은 유리 벽재로 만들어진 투명한 매장이 10개 독립적으로 늘어서 있는데, 유통사업을 이끌고 있는 강희태 부회장이 직접 글라스빌을 골목상권처럼 꾸며보고 싶다는 아이디어를 내었고, '스타트업 글로우서울'이 공간 기획을 맡아 마침내 글라스빌이 탄생했다고 합니다.

 

이색적인 풍경은 물론, 대형유통업체 최초로 입점하는 체험형 농장카페 ‘THE BATT’과 대형 펫 복합문화공간인 ‘코코스퀘어’, 어린이를 위한 전동카쇼룸 ‘디트로네 라운지’등 새로운 체험이 가득하고, LED 전구가 아닌 햇살로 조도를 채운 글라스빌(GLASS VILLE) 사이에 조성된 오솔길을 걸으니 숲 속을 산책하는 느낌을 주면서 공조기가 아닌 자연 바람을 통해 호흡할 수 있는 진짜 자연 속 감각적인 뷰를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05. TASTY GROUND

TASTY GROUND

테이스티 그라운드 내부

글라스빌 지하에 위치한 테이스티 그라운드(TASTY GROUND)는 약 1천여 평 규모의 넓은 매장과 한자리에서 맛보는 세계 각국의 다양한 미식 스펙트럼을 선보이고 있어 쇼핑을 즐긴 뒤 배가 고파지면 사람들은 모두 테이스티 그라운드(TASTY GROUND)으로 모이게 됩니다.

내부는 물결의 웨이브 표면과 투영되는 특성의 고급 금속 소재를 활용하여, 신비롭고 리드미컬한 공간을 연출하였고, CAVE 형태의 라인이 돋보이는 곡선형의 디자인과 목재, 석재 등의 천연소재들을 사용한 인테리어가 자연과 공존하는 내추럴한 감성을 느끼게 하였답니다. 2층에 위치한 식당에서는 매장 전체를 테라스와 룸으로 조성한 다이닝 존으로 유명한데, 백운호수의 석양을 마주 보며 식사를 할 수 있어 아름다운 경치와 함께 휴식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라이프스타일 영역의 경계를 허물며 다양한 매력을 보유한 의왕 타임빌라스를 살펴보았습니다. 총 다섯 가지의 공간으로 자연 친화적인 설계를 통해 단순한 쇼핑 공간을 넘어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으로 느껴졌답니다. 소비자가 구입하는 것뿐만 아니라 머무는 공간이 중요해진 것만큼 앞으로 변화된 소비공간의 패러다임은 어떨지 기대해 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해당 게시글이 유익했다면

구독하기